배움의 방법이 인생을 바꾼다!
“어느 세대와 직업이든 새로운 배움이 필요한 시대,
세계의 엘리트들이 모두 꼭 지키고 있는
배움 습관을 익힌다!”
명문대학교 순위 1위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일본 최초로 박사학위 취득,
30년간의 인기 강의를 집대성!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시대를 잘 헤쳐나가는 이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일본 최초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저자가 세계 엘리트들의 ‘공통된 배움 방법’을 소개한다. 30년간 수십 개국 최고의 지성들과 교류하면서 저자가 느낀 것은, 멀게만 보이는 인재들의 성과도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습관을 익혀나가면 얼마든지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한 배움으로 독자의 인생이 즐겁게 바뀔 것이라 저자는 단언한다.
예컨대 일상에서 서로의 의견이 대립하는 상황에 당신은 어떻게 대처하는가?
[상황 1: 데이트에서 애인은 이탈리안, 나는 중국 음식점에 가고 싶다. 가격은 이탈리안 음식점이 훨씬 저렴하다.]
[상황 2: 나중에 푸들과 비글 중 어느 쪽을 기를지 가족들 사이에 의견이 대립해서 분위기가 험악하다.]
《배움의 습관》은 예를 들어 수용(“내 의견을 계속 주장하고 싶지만, 이번엔…”이라는 내색을 보여 다음 데이트 땐 상대방의 양보를 유도할 수 있다), 회피(지연시켜 결정해도 좋은 경우 가장 효과적), 타협, 경쟁 등 상황마다 갈등관리법을 ‘나누어 활용하는’ 습관을 익히면, 자신이 의견을 제시했을 때 결과의 질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이외에 탐정이 되어 지하철 관찰하기, 비틀즈 노래 중 섀도잉(들으며 따라하기)이 쉬운 곡, 코넬식 사고력 필기와 에세이 쓰기, 뇌활동을 최고조로 높이는 토마토 휴식법 등이 소개된다. 모두가 타고난 머리의 좋고 나쁨 또는 능력이나 경험과는 무관하며 약간의 ‘습관’을 통해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수십만 명의 사랑을 받은 인기 강의답게, 다양한 이론과 쉽고 흥미로운 일상사례의 적용이 어우러지는 《배움의 습관》에서 독자는 책장 넘기는 재미에 푹 빠질 것이다. 수험, 예술, 글쓰기 및 비즈니스 등 그 내용은 인생 어느 단계에나 적용할 수 있다.
최근 자극이 부족해 고민했던 직장인도, 글쓰기를 힘들어하는 학생도, 기분 좋은 대화를 원하는 시니어도 모두 자기 성장에 참고가 될 범용성과 깊이를 갖춘 책이다.
들어가며. ‘배움의 습관’이 인생을 바꾼다
세계에 통용되는 배움이란
관찰하기
경청하기
생각하기
모방하기
기록하기
의견제시
질문하기
비판하기
퍼포먼스
마치며. 지금이야말로 ‘배움의 습관’을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