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주)도서출판 길벗(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 권리를 보호 받으며, 의무와 책임사항, 이용조건과 절차 등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2. 길벗스쿨은 (주)도서출판 길벗과 다른 사업자이지만 길벗출판사의 그룹에 속하며, 계약에 따라 (주)도서출판 길벗이 전체 서비스를 통합해서 운영합니다.
제2조 정의
- 1. '회원' 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뜻합니다.
- 2. '휴면 회원' 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12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뜻합니다.
- 3. ‘길벗 계정’이란 서비스의 아이디로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이나 이는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등 외부 소셜 계정으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동의하는 경우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지키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서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하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인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공지 또는 통지하겠습니다.
- 3.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7일이 지날 때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면 제13조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운영정책 등(이하 ‘세부지침’)에서 정한 규정을 따릅니다. 그리고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일치하지 않으면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길벗 계정은 여러분이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 생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회사가 입력된 정보를 인증한 다음 가입을 승낙하는 절차로 생성됩니다.
- 2.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등 외부 소셜 계정으로 길벗 계정을 생성하면 해당 소셜 계정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길벗 계정으로 로그인 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길벗 계정 생성 거절과 유보
-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길벗 계정 생성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여러분이 약관을 위반하는 등의 이유로 회사가 계정을 삭제한 적이 있는 경우
- • 타인의 명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려 하거나 생성한 경우
- • 계정 생성을 위해 회사가 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 2. 여러분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길벗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즉시 여러분의 서비스 사용을 중단시키거나 길벗 계정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길벗 계정 생성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를 위한 설비와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 •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경우
- • 그 외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길벗 계정과 관련 정보의 관리
- 1. 길벗 계정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이 여러분의 길벗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타인이 길벗 계정을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타인이 회원의 길벗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2. 여러분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에서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과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며, 해당 정보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여러분이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서 생기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과 변경 등
- 1. 회사는 도서 정보와 자료의 제공,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제공합니다.
- 2. 서비스의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센터, 해당 서비스 내 안내 및 고지 등을 통해 변경 내용과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버전은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4. 회사는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 휴대폰 문자 또는 앱(Application) 알림으로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365일, 24시간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관련 설비의 점검이나 교체, 기타 서비스 운영에 불가피한 경우가 있으면 서비스 내 고지 등을 통해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책임질 수 없는 범위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미리 알려드리지 못하고 서비스가 중단될 수도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방법과 주의사항
- 1. 여러분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방법을 사용해서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법령에 위배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면 안됩니다.
- •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 사실이나 명예를 훼손하는 정보를 게시하거나 발송하는 행위도 금지합니다.
- •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로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도 금지합니다.
- 2.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에 따라 발생한 지위와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3. 여러분이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지키지 않으면 회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숨김 처리하거나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해서 중단시키거나, 재가입을 제한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또는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등 합리적인 수단으로 통지한 다음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본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 1.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이유가 있거나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3. 온라인 문의를 포함한 여러분의 게시물이 회사나 회사에 속한 임직원의 인격과 명예 등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답변을 거부하거나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침해 수준이 심각하다고 판단하면 관련 법에 따라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 위와 관련된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1. 여러분은 사진, 글, 정보, (동)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권리자가 계속해서 보유합니다. 다만, 콘텐츠가 회사의 저작물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것인 경우에는 회사가 권리를 보유합니다.
- 2. 여러분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하면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 모두에 노출될 수 있고,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이 라이선스는 여러분이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거나 길벗 계정을 탈퇴한 뒤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서비스에서는 여러분이 제공한 콘텐츠에 접근하거나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여러분이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런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여러분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타인의 인격을 침해하거나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하거나 게시하거나 문의 내용에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 4. 회사는 여러분의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5. 서비스에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런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해 어떠한 권리를 가지는 것은 아니며,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12조 유료 서비스 이용
- 1. 회사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여러분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납부한 다음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서비스는 여러분이 직접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으면 매월 결제가 이뤄집니다.
- 3. 회사는 결제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 4. 여러분의 귀책 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여러분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뒤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1회의 구매 완료 후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서비스는 구매 완료일로부터 1년 이내에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금액은 구입금액*(365-사용일수/365)로 합니다.
- • 결제 후 일정 기간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위약금을 제외하지 않고 환불을 할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신청 단계에서 관련 내용을 표시합니다.
- 5.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경우에는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나 사용기한이 무제한인 서비스는 위 규정을 따릅니다.
- • 결제 완료일로부터 3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 •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3일 이상 이용하지 못한 경우
- •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 6. 여러분은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개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제기해야 합니다.
- 7. 회사는 과오금 발생한 경우 또는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요금의 결제와 같은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같은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 등으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회사는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 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환불이 지연된 부분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여러분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 8. 이 약관의 유료 서비스 규정과 개별 유료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다를 경우 개별 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이용계약 해지
- 1. 서비스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2.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여러분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한 정보나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여러분이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해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여러분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게 됩니다. 또한 여러분이 다른 사용자가 볼 수 없는 방식으로 회사에 문의를 한 내용, 다른 사용자가 볼 수 있는 게시판 등에 등록한 문의에 회사 또는 다른 사용자가 답변을 게시한 경우 역시 삭제되지 않고 남게 됩니다.
- 3. 이용계약 해지 신청 시점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인 경우에는 해당 유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먼저 유료 서비스 해지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4.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여러분은 다시 회사에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는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세부지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휴면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전 에 대상 휴면 회원에게 해지 예정시점을 포함한 안내문을 미리 보내드립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최선을 다해서 안전하게 처리하며,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겠습니다. 법령에 따르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등
-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도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외부 회사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의 과실로 여러분이 손해를 입는 경우 회사는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 역시 지지 않습니다.
- • 여러분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 •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제16조 통지와 공지
여러분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 관련 메뉴에 방문해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길벗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또는 따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여러분이 회원정보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이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와 여러분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의 관할 법에 소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2020년 09월 11일
시행일자: 2020년 10월 12일
※ 이전 버전 보기는 PC웹을 이용해주세요. >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