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경제/경영 마케팅/세일즈

“소비자는 왜 우리 브랜드를 기억해야 할까?” 수많은 가치 중 오직 우리 브랜드만의 특별함을 골라내는 법

 

 

브랜딩 디렉터 전우성은 네이버, 29CM, 라운즈 등을 거치며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고,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왔다. 그렇게 20년 넘게 브랜딩업에 종사하면서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반드시 설계해야 하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브랜드의 ‘핵심경험’이다. 핵심경험은 ‘브랜드 정체성의 근간이자 앞으로의 브랜딩 활동을 위한 기준점’을 일컫는다. 따라서 핵심경험을 확실하게 정의해야 뾰족한 브랜딩 기획과 실행이 가능하며, 이를 기반으로 우리 브랜드만의 특별함을 만들어낼 수 있다.

《핵심경험론》에는 이러한 핵심경험을 찾는 과정을 세심하게 풀어놓았다. 급변하는 시대에 따라 전략적인 브랜딩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한 결과물이며 전우성의 ‘브랜딩 정수’라고도 할 수 있다. 《핵심경험론》은 마케터, 브랜드 디렉터, 1인 기업가 등 브랜드의 팬을 확보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안내서다.

 

목차

프롤로그. 브랜딩, 우리만의 경험과 기억을 만드는 일

 

 

파트 1. 다시, 브랜딩의 시대

01. 브랜딩의 귀환

02. 소비자는 무엇을 기준으로 제품을 구입할까

03. 브랜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한다면

04.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그리고 각각의 역할

05. 잘한 브랜딩은 어떤 효과를 가져다줄까

06. 브랜딩에 앞서 짚어야 하는 여섯 가지 질문

 

 

파트 2. 핵심경험에 대하여

01. 핵심경험이란

02. 기능적 핵심경험

03. 기능적 핵심경험을 찾는 실마리

04. 감성적 핵심경험

05. 감성적 핵심경험을 찾는 실마리

 

 

파트 3. 핵심경험을 통한 브랜딩 전개

01. 리빙 브랜드 A

02. 키친웨어 브랜드 B

03. 리빙 브랜드 C

04. 향수 브랜드 D

05. 맥주 브랜드 E

06. 액셀러레이터 브랜드 F

 

 

파트 4. 핵심경험을 확산시키는 데 필요한 것들

01. 핵심경험을 전달할 때 기억해야 하는 것

02. 브랜딩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태도

 

 

에필로그. 이 책의 여정을 마치며

 

더보기접기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전우성

소개
브랜딩 디렉터이자 브랜드 전략가. 삼성전자에서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경험한 후, 영국 런던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네이버에 합류하며 본격적으로 브랜딩의 길을 걸었다. 온라인 편집숍 29CM의 브랜딩 디렉터로서 전사 마케팅과 브랜딩을 총괄하며, 독창적인 감성과 강한 팬덤을 지닌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후 스타일쉐어와 아이웨어 커머스 브랜드 라운즈에서 브랜딩 총괄을 맡아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구축했다. 현재는 브랜딩 전략 및 컨설팅 회사 시싸이드 시티와 액셀러레이터 그룹 스왈로우즈를 창업해 다양한 회사의 브랜딩 전략 수립과 성장을 함께 돕고 있다. 네이버, 카카오,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CJ 등에서 브랜딩 강연을 진행했으며, 저서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일》은 경제·경영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브랜딩이란 마케팅의 영역이 아닌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모든 접점에서의 차별화된 경험과 활동이라고 확신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부터 브랜드 페르소나 정의, 브랜드 캠페인 기획과 브랜딩 관점에서의 서비스 및 콘텐츠 기획, 리브랜딩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소비자의 기억 속에 강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반적인 브랜딩 전략을 직접 기획하고 있다. 담당하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차별화된 모습으로 알려지고 사랑받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