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자녀교육 부모교육

​엄마는 딸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이지만, 가장 중요한 이야기는 제일 늦게 아는 사람이래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0 상세페이지

 

<엄마와 딸의 교환일기>의 저자 브랜디 라일리는 딸에게 세상에서 가장 믿음직스러운 친구가 되어주고 싶었고, 그런 관계는 거저 얻어지는 게 아니라는 걸 알았습니다. 저자는 딸과 소통의 창구를 열어놓기 위해 교환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수년간 딸과 교환일기를 쓴 끝에 서로를 깊은 관계로 이끄는 대화 주제를 찾았고, 그것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어요. 이 책에는 대화의 물꼬를 틀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질문이 들어 있어요. 이 책 속 질문들은 단순히 서로의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문들이 아닙니다. 아직은 미성숙한 딸이 스스로를 긍정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질문, 자신을 보다 섬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질문, 올바른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질문 등, 다양한 층위의 질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문답형으로 서로의 취향을 들여다볼 수 있는 가볍고 재밌는 질문들도 있지요! 엄마와 딸이 번갈아 1페이지씩 일기를 작성하다 보면 점점 더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1년간 교환일기를 쓰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글 쓰는 실력이 느는 건 아주 큰 덤이겠죠?) 

 

목차

프롤로그 – 다이어리를 선택한 분들에게 보내는 편지

교환일기를 쓰기 전에

 

Month One

Month Two

Month Three

Month Four

Month Five

Month Six

Month Seven

Month Eight

Month Nine

Month Ten

Month Eleven

Month Twelve

 

엄마의 에필로그

딸의 에필로그 

더보기접기

저자&기여자

ㆍ지은이 브랜디라일리

소개
딸아이를 이해하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쏟는 작가.?많은 엄마들이 딸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깨닫고 MamaKnowsItAll.com을 개설해 딸과 교감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자신의 홈페이지 외에도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 글을 게재하고 있다. 여성운동단체인 ‘Courage to Earn’의 설립자로서 여성들이 사회생활과 가정에서 균형을 찾고,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브랜디는 엄마에게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배분할 능력이 있다고 믿으며 육아를 이슈를 넘어 경력 단절 이후 사회로의 복직, 연봉협상까지 모든 활동에 용기를 불어넣고 동기를 부여하는 활동을 전개 중이다.

ㆍ옮긴이 김소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했으며, 삼성전자 해외 마케팅팀에서 오랜 시간 근무했다. 현재는 전 세계 기업을 상대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틱의 공동 대표로, 다양한 번역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