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직장인들 대부분 영어에 대한 갈증에 시달리고 있다. 회의에서 의견을 조리 있게 전달하고, 바이어와 업무 얘기는 물론 사석에서 재치 있는 농담도 주고받고, 스티브 잡스처럼 청중을 사로잡는 PT를 하는 프로페셔널한 내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멋지다. 하지만 현실은… 제대로 입을 떼기도 어렵지요. 직장인의 영어 스피킹, 왜 이렇게 힘든 걸까?”
이 책은 경력 20년의 스피킹 전문 강사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해 15만 부 이상 판매된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의 직장인편이다. 국내 최초 직장인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인 이 책에 수록된 모든 예문들은 현재 한국에서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의 실제 스피킹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주제와 에피소드 역시 목표설정→실행→문제해결→결과측정이라는 직장인들의 스피킹 과정을 따르고 있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게 될 상황, 하게 될 말을 담고 있다.
스피킹 매트릭스의 훈련과정은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채워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가며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의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각 단계는 표현과 에피소드를 채우는 INPUT과 INPUT을 응용하고 연결하여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OUTPUT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즉 1분 영어 말하기 INPUT에서 배운 표현들이 1분 영어 말하기 OUTPUT에서 서로 섞이고 반복되면서 2분 영어 말하기와 3분 영어 말하기에서 점진적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이렇게 모든 단계와 과정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반복 확장되면서 단순히 표현/패턴만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강력한 스피킹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ㆍ지은이 김태윤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