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도 몰랐다! 대박쪽박 부동산 감별법 전격공개!
돈 되는 부동산 찾는 방법, 가치평가에 달렸다!
부동산 투자도 이제 뜬소문이나 단순히 감에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다. 주식투자를 할 때 차트를 분석하고 기업의 성장성을 따지는 것처럼, 부동산 또한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해 미래가치를 분석해보고 투자해야 한다.
부동산 가치평가의 원리는 사실 어렵지 않다.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아내고 투자이익을 극대화시키는 작업’이다.지금 현재 아무리 값이 싸도 미래에 가치가 상승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반대로 지금은 주변 시세에 비해 비싸더라도 그보다 더 큰 수익을 안겨준다면 어떨까? 수학공식을 알면 문제가 풀리듯, 부동산 가치평가의 기본 원리를 알면 부동산의 가치가 보인다!
이론은 기본, 실무 응용능력까지 내 것으로!
부동산의 가격이 형성되는 원리를 이론적으로 설명한 책은 많다. 하지만 대부분 현실과는 거리가 먼 이론들만 다루고 있거나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풀어쓴 책은 많지 않다. 머리를 싸매고 공부해도 막상 실무에 적용하려고 들면 막막해지기 일쑤다.
《부동산 가치평가 무작정 따라하기》는 실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가치평가 이론과 실무 적용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운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길을 익힐 수 있듯이, 부동산의 소득과 시장 환원율을 산출하는 방법을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게 정리해놓았다.시장조사하는 방법은 물론이고, 조사한 거래사례를 종합해 시장임대료를 산출하고 시장환원율을 도출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가치평가에 필요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수익률 산출부터 돈 버는 가치투자까지 OK!
임대 수입을 목적으로 작은 건물을 하나 샀는데, 해마다 임대료가 낮아지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부동산에 내놓아도 사겠다고 나서는 사람까지 없다면 이보다 큰 낭패는 없을 것이다. 아파트, 농지나 임야를 사둔 경우도 마찬가지다. 값도 전혀 오르지 않고 집도 지을 수 없다면 내 발등을 내가 찍은 형국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필자의 노하우가 녹아 있는 부동산 가치투자 기법을 이론과 예제로 구성하여, 초보자도 무작정 따라하면 전문가의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ㆍ지은이 남우현
국립 공주대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부동산행정학을 전공한 공인중개사이다. 체계적인 부동산 지식과 다양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점포개발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끼는 부동산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쓰는 점이 특징이다. 다른 부동산 전문가들과 달리, 부동산 정보를 계량화 수치화하여 간단명료하게 보여주는 능력 역시 저자만의 장점이다.
저서로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부동산 가치평가 무작정 따라하기》등이 있다.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