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통하는 실무 감각과 노하우를 익힌다!
※ CS6 체험판 제공 중지(2019.05.08)
인디자인 CS6에서는 하나의 인디자인 파일에서 여러 디바이스 및 인쇄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버전의 레이아웃을 효율적으로 제작 및 디자인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한 요소, 비디오 및 사운드를 통합하여 생동감 있는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다.
편집 디자이너는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실히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감각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은 목차나 색인 만들기, 리플릿 또는 단행본 구성하기, 포토샵 연동하기 등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실무에서 사용한 예제를 실어 실무 디자인 감각까지 함께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 CS6 체험판 어도비 사이트 제공 중지(2019.05.08 https://helpx.adobe.com/kr/encore/kb/encore-cs6-installed-cc.html)
ㆍ지은이 이민기
안녕하세요. 도서를 한글판으로 출간한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독자님들의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현재 저희가 보는 독자 시장에서는 아직도 한글 버전의 인디자인 사용이 많다고 보고 있습니다.
전자책을 만드는 경우 영문 버전의 인디자인에서도 한글 서체 인식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는 없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주독자 대상의 경우 기본적인 인디자인을 다뤄본 디자이너로 봤기 때문에 그분들이 사용하는 인디자인 버전에서 전자책쪽으로 조금 더 예제의 포커스를 맞춘 도서입니다.
인디자인을 보통 출판 편집 관련 디자이너들이 주로 사용하시고, 우리나라책이 한글이다 보니 실제 디자이너들은 한글판 인디자인을 주로 사용합니다. 그것이 한글서체 이용에 있어서도 디자인적으로 작업하기 더 편하고 한글판에서 영문 사용이 그 반대보다는 더 용이 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저희가 모든 독자분들을 대상으로 책을 만들지는 못하는 환경이라 부득이하게 영문판에 대한 출간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모든 이용자들의 요구를 들어드리려 노력하지만 그렇지 못해 저희도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도서를 좋게 봐주시고 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더욱더 좋은 도서로 만나뵙길 바라겠습니다.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