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자격증, 취업을 거머쥐는 마법의 시간 관리!
토익, 자격증, 취업을 거머쥐는 마법의 시간 관리
직장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생존경쟁에 내몰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수험생이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밤잠을 설치는 직장인, 극심한 스펙 경쟁에 내몰린 대학생, 기약 없는 구직활동에 지친 취업준비생.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외국어 능력,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격증, 각종 상식을 습득하여 남보다 한발 앞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공부에 매진 중인 수험생이다.
사실 공부야말로 점점 더 치열해지는 사회에서 자기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수단이자 위기의 순간에 빛을 발하는 든든한 방패막이다. 그러나 공부 앞에서 언제나 변명이 가득했던 당신에게 길벗에서 출간한 《60분 공부법》을 추천한다.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시간은 단 60분이면 충분하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도 이런저런 핑계 대기 바쁜 게으른 수험생이었다고 고백한다. 직장인 6년차에 새로운 인생을 위해 세무사 시험을 준비했지만‘회사일이 바빠서’‘회식이 잦아서’‘올해는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등등 다양한 이유로 3년 내리 실패했다고 한다.
그러나 저자는 3년의 시행착오 끝에 자신만의 효율적인 공부법을 탄생시켜, 이후 세무사 시험 합격은 물론 합격률 10% 이하의 시험들에 연속 합격하며 일본에서 ‘공부의 신’으로 등극했다.
내 인생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지만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이 책의 저자는 하루에 단 60분만 투자하라고 말한다. 오히려 공부시간이 길수록 좋다는 말은 거짓말이라고 단언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일찍 일어나 공부하라’는 공허한 구호만 외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일찍 일어날 수 있는지, 공부 스케줄은 어떻게 짜야 하는지, 60분 동안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일상에서 숨겨진 60분을 찾아내 공부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30일 공부 프로젝트!
실제 경험에서 우러난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한 행동지침!
이 외에도 《60분 공부법》에서는 ‘효율적인 기출문제 풀이법’‘오답노트 작성법’‘시험 일주일전 위력을 발휘하는 벼락치기 요령’‘시험 전날 해야 할 일’처럼 실제 공부를 하면서 따라할 수 있는 구체적으로 지침들이 가득하다.
특히 D-30, D-7, D-1, D-day 형식으로 된 단계별 구성은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 명료하게 제시된 단계별 학습으로 자신의 환경에 최적화된 공부 습관을 만들고, 효율적이고 밀도 있는 60분을 쓰는 법을 체득해 나갈 수 있다.
<특별부록> 103명이 미리 따라한 ‘시험 100% 합격 실천노트’
《60분 공부법》은 대학생, 공무원, 주부, 직장인, 교사 등 다양한 103명의 베타테스터들이 먼저 책을 읽은 뒤 실제로 따라한 <시험 100% 합격 실천노트>를 특별부록으로 제공한다.
① 공부 선언하기 ② 나만의 공부습관 만들기 ③ 오답노트 만들기 ④ D-30 공부 스케줄러 만들기 ⑤ D-7 실전모드! 시험 시뮬레이션&벼락치기 ⑥ D-1 체크리스트 점검의순서로 실행해 나가면서 자신만의 효율적인 공부 습관을 체득하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쌓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미리 읽은 베타테스터의 말말말]
이제 책을 읽고 저만의 합격 실천법을 시작합니다.
입사한 뒤 회사에서 틈틈이 원고를 읽어 내려가면서 동기 부여를 받았습니다. 특히 저자의 실제 경험이 이제 막 직장인이 된 저에게는 긍정적인 자극이 되었습니다. 12월에 회사 연수가 끝나는 시점부터 저만의‘100% 합격 실천법’을 시작하려 합니다.
- 조정진(신입사원)
도전의식을 갖고 공부하는 제 모습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직장 일을 우선으로 하다보니 늘 시간이 없었는데, 책의 내용대로 실천법을 따라했더니 아침에 더욱 집중해서 일을 빨리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자격증에 대한 도전의식을 가지게 되었고, 시간관리법을 익혀 시험에 응시하게 된 제 자신에게 뿌듯함을 느낍니다.
- 김승완(직장인)
오답노트는 줄고, 합격 점수는 나오고!
처음 오답노트를 만들 때는 막막하기만 했는데 책이 알려주는 세세한 방법을 따라하다 보니, 이제는 합격 점수대가 나올 뿐 아니라 오답노트도 한페이지로 줄었습니다! 효과를 톡톡히 본 것 같네요.^^
- 김소희(교사)
벼락치기 대마왕이 스케줄 조절의 왕이 되었습니다!
공부의 양을 나만의 생활 리듬에 맞춰 조금씩 나눠서 계획하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이에요! 수시로 실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게을러질 때마다 반성하게 되네요!
- 신경희(주부)
공부의 신에게 1:1 지도 받는 기분이에요!
마치 공부의 신에게 1:1 지도를 받는 기분입니다. 공부 선언문 작성부터 시험 때 필요한 체크리스트까지,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챙겨주니 공부를 할 수밖에 없네요.
- 서미아(공무원)
몇 년을 질질 끌던 TEPS 책, 한달 만에 독파!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으로 시험공부 스케줄도 짜고 시험에 대한 계획을 짰어요. 본인의 노하우를 전수하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주네요. 몇 년간 TEPS를 공부하면서 중간 이상 넘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엔 한 달에 1권을 다 봤답니다.
- 강민형(대학생)
ㆍ지은이 야마모토 노리아키
직장인 6년차, 제2의 인생을 꿈꾸다!
와세다대학 정치경제학부를 졸업하고, 평범한 직장인으로 일했다. 직장인 6년차에 제2의 인생을 꿈꾸며 덜컥 세무사 공부를 시작했다. 직장을 다니면서 세무사 합격을 꿈꿨지만 바쁜 업무 탓에 3년간 내리 실패, 공부 포기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그 3년의 시행착오 덕분에 자신만의 ‘야마모토식 60분 공부법’을 탄생시켜 남들은 6~7년 공부해도 실패하는 세무사 시험에 불과 4년 만에 합격했다.
합격률 10% 이하 시험에 3년 연속 합격! ‘공부의 신’이 되다!
공부법에 자신감이 붙은 뒤에는 세무사로 일하면서 바쁜 와중에도 자격증 시험에 계속 도전했다. 그 결과 합격률 10% 이하의 무시무시한 자격증인 ‘기상 예보사’와 ‘기업 진단사’ 시험을 1년 내에 모두 합격하며 일본에서 ‘공부의 신’으로 등극했다. 현재도 아침 시간에 집중해서 업무를 보고 업무에 필요한 새로운 지식을 효율적으로 얻으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지키면서 ‘60분 공부법’을 전파하고 있다.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