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에 대해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싶은 개발자를 위한 도서
이 책은 웹 개발의 새로운 세대를 열어갈 HTML5에 대해 폭넒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다섯 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는 이 책을 이용하기 위해 먼저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과 기본적인 HTML,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HTML5에서 새롭게 나타나거나 수정된 엘리먼트(element)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각의 엘리먼트들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였고, 여러분들이 각 엘리먼트의 기본설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Cascading Style Sheets(CSS)에 대해 다루고 있다. 여기에서는 컨텐츠를 꾸미는데 필요한 모든 CSS 선택자(selector)와 속성들에 대해 설명하였고, 풍부한 예제들과 풀이를 통해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이 파트에서는 가장 최신 버전인 CSS3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CSS1와 CSS2에서 소개되는 기능들 또한 설명하고 있다.
네 번째 파트에서는 여러분들이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HTML 컨텐츠를 살펴보고 다룰 수 있게 해주는 Document Object Model(DOM)에 대해 설명했다.
다섯번째 파트에서는 HTML5의 Ajax, 멀티미디어 그리고 canvas 엘리먼트와 같은 고급 기능들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부분들은 심도있는 프로그래밍 스킬을 필요로 하며 차별화되고 강력한 웹 컨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HTML5를 사용하기 위해 이 기능들을 모두 다룰 필요는 없지만 복잡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는 알아두는게 좋다.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들
- 기본적인 HTML,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 HTML5의 핵심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
- Geolocation, 웹 스토리지, 그리고 드래그 & 드롭 과 같이 HTML5 와 함께 쓸 수 있는 API 들을 어떻게 만드는 지
- 최신 웹의 미디어 역량 가능성 : 캔버스, 오디오, 그리고 동영상
ㆍ지은이 아담 프리맨(Adam Freeman)
여러 기업에서 임원으로 근무한 IT 전문가이며 가장 최근에는 세계적인 은행의 CTO이자 COO로 근무한 바 있다. 지금은 일선에서 물러나 집필과 달리기를 하며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은 그의 14번 째 기술 서적이다.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