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의 간판, 게임 이름, 영화 포스터도 알고 보면 재미있는 단어장!
영어를 정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기본은 바로 단어와 숙어이다. 이를 정복하지 않고 영어를 정복할 수는 없다. 모든 언어는 문법이나 구문도 중요하지만 단어 실력이 기본적으로 갖춰지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결국 예나 지금이나 단어와 숙어가 영어 정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다.
한두 번쯤은 들어본 단어로 50%는 먹고 들어간다!
귀에 익은 단어에서부터 출발하면 무조건 달달 외우는 것보다 50%는 앞서간다. TV에서, 식당에서, 게임에서 매일 튀어나오는 영단어만 제대로 알아도 수십 가지 단어를 건질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필자가 쓰면서도 잘 몰랐던 주변 문화 속의 알짜 영단어들을 건져, 단어의 원뜻과 그렇게 쓰이는 이유 등을 흥미롭게 풀어 준다.
이미지를 보면서 곧바로 머리에 새긴다!
딱딱한 단어장이 아니라 AFKN이나 영화로 영어를 익힌 국내 최초의 영어만화가인 필자가 직접 그리거나 수집한 다양한 비주얼 자료! 영어 표현 하나하나가 살아 움직이는 영화 포스터와 전단지 등 풍부한 비주얼 자료가 실려 있어, 술술 넘기면서 봐도 머릿속에 사진 찍히듯이 단어가 남는다.
이 책은 주니어들이 꼭알아야 하는 단어를 생활 속에서 찾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만화와 일러스트, 사진도 많아 훨씬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꼭 기억해야 하는 단어들을 책 속에서 여러 번 반복하고 있어 소설책처럼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단어도 재미있게 공부해 보세요!
1단계. 소설책을 보듯 그냥 읽으세요.
이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어도 좋지만, 각 파트의 주제나 이야기가 다르므로 가장 흥미있는 파트를 골라도 좋아요. 원하는 파트를 골랐다면 소설책이나 만화책을 보듯 죽 읽어 나가세요. 본문 곳곳에 만화나 일러스트가 많아 쉽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2단계. 단어와 예문을 중심으로 다시 한번 보세요.
소설책을 읽듯이 본 후, 같은 장을 다시 한번 보세요. 이번엔 단어와 예문을 꼼꼼히 읽습니다. 본문에 있는 예문뿐만 아니라 만화와 일러스트에 있는 예문까지도 꼼꼼히 읽고 지나가세요.
3단계. 책을 덮고 오디오를 들으세요.
이제 책을 덮고 해당 부분의 오디오를 찾아 들어보세요. 등하교 할 때나 잠자기 전과 같은 자투리 시간에 듣는 것도 아주 좋답니다.
4단계. 페이지 양 옆에 정리되어 있는 [주니어 필수 영단어]를 보세요.
[주니어 필수 영단어] 코너를 보면 오디오를 통해 귀에 익숙해진 단어들이 제법 보일 거예요. 다시 한 번 보면서 눈으로 익히세요.
5단계. 오디오를 들으면서 받아쓰기를 해 보세요.
오디오에서는 같은 단어를 3번씩 읽어줍니다. 단어의 의미와 발음만 듣고 받아쓰기를 해 보세요. 노트를 하나 준비해서 들리는 대로 따라 적습니다. 처음에는 빈 칸이 더 많겠지만, 반복해서 들으며 하나하나 채워가면 돼요. 받아쓰기는 쓰기 실력뿐만 아니라 듣기 실력까지 향상시켜 준답니다.
ㆍ지은이 심재경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