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개정세법 반영! 세테크 서적의 완벽한 기본서!
2012년 개정세법 반영! 세테크 서적의 완벽한 기본서!
자산은 같은데 작년보다 세금을 많이 나왔다면? 이는 바로 개정된 세법 때문이다. 세법은 매년 한차례 이상 개정이 이루어질 만큼 다른 법보다 변동이 잦다. 때문에 매년 바뀌는 세법을 빠르게 습득하는 것이야말로 세테크 경쟁력을 높이는 첫 걸음이다. 특히 2012년부터 적용되는 개정세법은 소득세를 비롯해 법인세와 부가가치세 등 넓은 분야에 걸쳐 개정되었기에 연말정산을 챙겨야 할 월급쟁이부터 여러 주택을 보유한 자산가까지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이 책은 소득과 자산 규모에 따라 내야 할 세금의 종류와 세테크 노하우를 총 다섯 개의 마당으로 나눠서 소개한다.
준비마당에서는 세테크에 필요한 기초상식을 다룬다. 첫째마당은 매달 수입과 세금지출이 고정적인 직장인, 둘째마당은 불규칙한 자산흐름을 가지고 있는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를 위한 세금의 종류와 세테크 노하우를 소개한다. 셋째마당은 투자와 관련한 각종 세금 정보, 넷째마당은 자산을 유지, 증식시키려는 자산가를 위한 세테크 비법을 다룬다. 다섯째마당은 자동차, 주류 등에 숨어있는 생활 속 세테크 정보까지 알려주고 있어, 독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만 쏙쏙 골라 읽을 수 있다.
ㆍ지은이 유종오
서울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와 학원을 경영했다. 우연히 시작한 회계와 세법 공부에 매력을 느껴 공인회계사, 세무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 수년간 세무회계사무소를 운영했으며 현재는 인성회계법인 부대표로 세무대리 및 회계감사, 회계 및 세무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상공회의소 세무회계상담역, 민주언론시민연합감사, 한국출판인회의 세무고문, 한겨레두레협동조합 등 여러 협동조합과 지방도시공사 감, 지방자치단체 결산검사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실무자 교육 및 저술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각종 매체에 절세 관련 칼럼을 쓰고 있고, 일반인들의 세무회계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넓히기 위해 강의와 저술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인성회계법인 부대표
서울시협동조합상담지원센터 상담자문위원
중소기업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경영자문단
(사)한국출판인회의 세무자문역
《재무제표 무작정 따라하기》
《협동조합 회계&세무 무작정 따라하기》
《억울한 세금 안내는 51가지 방법》
《세금 재테크 상식사전》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