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쉽게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시나공 비법 공개!
- 현직 강사가 직접 TOEFL 시험을 치러오면서 개발한 노하우를 집대성
- 실제 출제되었던 지문 Topic 은 물론 유사한 Topic 지문으로 구성
iBT TOEFL의 가장 큰 특징은 Reading 지문의 난이도가 높아졌고,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추가됐으며, Speaking이 필수가 됐다는 것입니다. 그 중 시험에 먼저 등장하는 Reading은 그만큼 문제 푸는 시간이 촉박해졌다고 할 수 있죠. 아무리 긴 지문도 순식간에 읽고 문제를 풀어내는 괴물 같은 수험생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부족합니다. 마지막 섹션인 Writing 통합형 문제는 먼저 Reading 지문을 읽은 뒤 그에 대해 반박하거나 또는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Reading은 모든 섹션을 통괄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렇게 중요한 iBT TOEFL Reading 왜 《시나공 iBT TOEFL Reading 2nd Edition》으로 공부해야 할까요?
이 책은 현재 현장에서 토플 리딩 강의를 하고 있는 현직 강사가 그간 강의를 해오고 직접 많은 TOEFL 시험을 치러 오면서 개발한 노하우를 그대로 집대성한 책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TOEFL Reading 책에서는 ‘일반적인 토플 유형에 대한 분석’과 ‘실전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그 유형들에 대한 심화된 분석을 함은 물론 시험장에서 보다 쉽게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비법(시나공 비법)’까지 공개하고 있습니다.
문제 구성 면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일반 iBT TOEFL Reading 책에서는 대개 ETS가 제시한 문제 유형(question type)에 맞추어 문제를 구성하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각 문제 유형별 정답 및 오답 유형을 철저히 분석해 문제를 구성,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iBT TOEFL Reading 책에서는 대개 ETS가 제시한 분야만을 중심으로 지문(passage)을 구성하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거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실제 출제되었던 지문 Topic과 내용은 물론 그와 유사한 Topic과 내용까지 지문으로 구성, 실제 시험에서 보다 쉽게 지문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꼽는 이 책의 최대 장점은 바로 문제에 대한 상세한 해설입니다. 또한 각 문제 유형에 따라 ‘시나공 비법’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해설해 놓았는데, 원하는 답을 최대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효율적인 문제 풀이 해법이 될 것입니다. 필자가 직접 TOEFL 시험도 보고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얻은 해법들이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ㆍ지은이 이광성
독자의견 남기기